인포스탁 기업IR

[기업IR]SGA솔루션즈(184230),약학정보원 등과 음성복약지도 MOU..헬스케어 서비스 협업

통합보안전문기업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 www.sgasol.kr)는 지난 5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홍순봉)•약학정보원(원장직무대행 박진엽)•크론티어스(대표 김형근)와 ‘시각장애인 음성복약지도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인쇄물 음성 변환용 고밀도 2차원 바코드인 ‘보이스바코드’를 약국의 복약 봉투에 적용해 시각장애인의 알 권리를 추구하고, 약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그에 따른 시각장애인들의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켜 의약품 오남용을 예방하는 데 있다. 이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약국’을 구현하는 IT 환경 구축의 첫 발걸음으로, IT 신기술이 적용되는 헬스케어 산업에서 시각장애인 등 정보 취약계층에 대한 정보 차별성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서 SGA솔루션즈는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 업체 크론티어스와 함께 바코드를 이용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약학정보원이 국내 유일의 의약품 정보를 제공하는 공익기관으로서 대국민 건강 및 복리를 증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나아가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 블록체인,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IT 기반 기술을 제공해 약학정보원이 ‘스마트약국’시대를 여는데 적극 협력 키로 했다.

먼저 SGA솔루션즈는 ‘보이스바코드’ 및 관련 기술들을 약학정보원에 제공하고 복약지도 콘텐츠가 담긴 ‘보이스바코드’가 약국 복약 봉투 등의 출력물에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약국 복약 봉투 등에 제공되는 바코드를 해석하고 해당 데이터를 관리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은 크론티어스에서 제공한다. 약학정보원은 시각장애인 및 정보 취약 계층뿐 아니라 일반 국민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보이스바코드’를 매개로, 약국-환자-보험사-병원 등 기관 간 제휴를 적극 장려해 해당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SGA솔루션즈 최영철 대표이사는 “이번 MOU는 시각장애인 등 정보소외계층의 인쇄물 정보 접근을 높이고 사회적 공익 실현을 추구해온 ‘보이스아이’를 통해 SGA 그룹의 IT 사업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협약”이라며 “4차 산업 기반 기술이 향후 약국 IT 분야에 활용돼 약학정보원이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 구축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라고 밝혔다.



▲(왼쪽부터) 약학정보원 강의석 전무, 대한약사회 한봉길 대외협력위원장, 약학정보원 박정엽 원장직무대행,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홍순봉 회장, 에스지에이솔루션즈 최영철 대표, 크론티어스 김형근 대표가 5일 MOU 체결 후 사진을 촬영 했다.


▲ 보이스바코드(빨간 박스 부분)가 추가된 복약 봉투의 일부분.



*상기 (보도)자료는 인포스탁 온라인IR 회원사인상장기업에서 당해 기업의주주, 투자자 등을포함한 관계자분들께 HTS/MTS 뉴스채널등을 통해 직접 제공하는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따라서 자료에 대한 문의는 해당기업 주식담당자에게 직접하시기 바랍니다.

*
상장기업의 목소리를 신속, 정확하게 그대로  전달해드립니다!!
인포스탁 On Line IR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