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스탁 기업IR

[기업IR]로스웰(900260), 2020년부터 이치지에팡 생산 모든 상용차에 IoV 단말시스템 장착 기대감

- 중국 최대 중대형 상용차 제조사 이치지에팡과 IoV 사업협력 확대

- 지난 6월말 IoV 단말시스템 공급계약에 이어 자율주행플랫폼 합자회사 지분 5% 참여 확정

- 자동차 부품시스템 사업자로는 유일하게 컨소시엄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


코스닥 상장사 로스웰이 금년 하반기 양주시 스마트 IoV 과학기술산업단지 착공을 앞두고 IoV 시스템 관련 사업에 연일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로스웰은 강소성 남경시에 상용차 자율주행플랫폼 및 IoV 서비스 솔루션 합자기업 설립을 위해 이치지에팡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자동차산업의 스마트화, 전장화, 커넥티드화, 공유화 등의 추세에 따라 이치지에팡은 2020년 생산하는 모든 상용차에 IoV 단말시스템을 장착할 예정으로 알려졌는데, 로스웰은 이치지에팡이 주도하는 자율주행플랫폼 컨소시엄에 IoV 단말시스템 사업자로는 유일하게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합자회사의 등록자본금은 1억위안(한화 170억원)에 달하며, 로스웰은 500만위안(한화 8억5000만원)을 출자하여 지분 5%를 확보하게 된다.

허이화 한국사무소 대표는 “합자회사에는 이치지에팡과 로스웰 이외에 쓰웨이투신(四维图新)과 이치자동차자산운용 4개사만이 주주로 참여하는데,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인 쓰웨이투신과 이치자동차자산운용의 출자비율이 확정되는 대로 합자계약을 체결하고 공시를 할 계획이다. 해당 컨소시엄에는 시노펙, 차이나유니콤, 핑안금융그룹, 화웨이, 보쉬, 컨티넨탈, 징동, 앤트파이낸셜 등 IT, 금융, 통신, 주유 등 IoV 생태계를 구성하는 다양한 사업자들의 참여가 예정되어 있어 IoV 서비스 및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로스웰은 합자회사의 주주사이자 컨소시엄 참여 사업자로서 이치지에팡이 생산하는 상용차에 장착될 IoV 단말시스템의 공급우선권을 확보하게 되어 내년 T-Box 수주 전망이 매우 밝다”고 전했다.

한편 로스웰은 2000억원이 투입되는 산업단지 투자자금 중 주주우선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430억원을 조달할 예정인데, 저우샹동 대표이사가 이번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규모는 93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상기 (보도)자료는 코너스톤나인 IR회원사인 상장기업에서 당해기업의 주주, 투자자등을 포함한 관계자 분들께 HTS/MTS 뉴스채널 등을 통해 직접제공하는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따라서 자료에 대한 문의는 해당기업 주식담당자에게 직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