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스탁 시황속보

도로공사 등 6개 공공기관 '2019 공감경영 대상' 청렴부문 등 수상
한국도로공사 등 6개 공공기관이 '2019 공감경영 대상' 공공기관 부문에서 분야별 대상을 수상했다.

공감경영 대상은 공감경영 실현으로 국가 발전과 지방자치의 성장에 기여한 CEO, 기업, 공공기관, 지자체를 선별해 매년 시상하는 상으로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한다.

올해 수상 기관 57곳 중 공공기관은 △한국도로공사 △국민연금공단 △인천항만공사 △아시아문화원 △국립산림과학원 △수도권매립지공사 등 총 6곳이다.

한국도로공사는 '공직사회청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앞서 도로공사는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청렴도와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2년 연속 1등급을 획득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국민이 공감하는 청렴활동, 투명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노력 등이 타 기관에 모범이 된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국민연금은 '일자리창출'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 △5060세대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한 창업지원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국민연금은 지난 1월 비정규직 근로자 1231명 전원을 직접고용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5060세대의 노후준비와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한 '신중년 특화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인천항만공사는 '국민소통'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달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18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상위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당시 기재부는 인천항만공사 등 우수등급을 받은 기관에 대해 '고객맞춤형 서비스 개발 등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노력이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 외에도 아시아문화원이 '예술,문화나눔' 부문, 국립산림과학원이 '공유가치창출' 부문, 수도권매립지공사가 '에너지효율'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CEO스코어데일리 / 유영준 기자 / yjyoo@ceoscore.co.kr]

해당 기사는 CEO스코어데일리(www.ceoscoredaily.com)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